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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패션타운
소재지 : 중구 장충단로 263
추천수3 조회수2711
주요개요
동대문패션타운 주요개요 : 대상, 소재지,선정연도, 인증번호, 건립시기, 건립용도, 이력사항, 보존필요성
대상 동대문패션타운 소재지 중구 장충단로 263
선정연도 2013 인증번호 2013-077
건립시기 건립용도
이력사항
  • 1998년 이후 새로이 형성된 서울의 대표적 의류전문쇼핑타운
보존필요성
설명문
1998년에 두산타워와 밀리오레로 새롭게 형성된 서울의 대표적 의류전문쇼핑타운이다.

서울을 대표하는 패션시장으로서 생산부터 판매까지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패션 클러스터이자 20세기 산업화의 상징이다.

두산타워는 자체적으로 신진 디자이너를 육성하여 독자적 브랜드를 키우는 동대문 패션산업의 대표 상가이다. 지하 2층, 지상 8층의 1998년 준공된 의류 전문 도·소매시장이다.

밀리오레는 1998년 지하6층, 지상14층으로 준공된 의류 전문 도·소매시장으로 IMF때 동대문 열풍을 몰고 온 동대문 패션산업의 메카이다.



두산타워는 슬로건 ‘디자인 파워’에 걸맞게 전체 매장의 60%가 자체 디자인 매장인 신진 디자이너 클러스터이다. 두타벤처디자이너 컨퍼런스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한 디자인과 선택의 폭이 넓은 제품들 때문에 두산타워를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고객층은 30~40대 중후반의 내국인 여성들이고 외국인 고객은 가족 단위의 단체 손님이 많다.



2004년, 2009, 2014년에 내부 리모델링을 했으며 이때 고객의 이동 동선에 휴게 공간을 확충했다. 점포는 임대운영 방식이며 점포 주인은 주로 40~50대, 종사 판매원은 20~30대가 주를 이룬다.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외국 관광사이트와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내국인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패션 상권에서 이벤트 등을 개최하고 있다. 서울시 숨은 맛집을 찾아다니면서 MD를 유치하는 등 두산타워에서만 보고 느낄 수 있는 점들을 확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밀리오레는 본래 의류, 잡화 등을 판매하는 일반시장이었으나 1998년 시장 내에 소매상권이 형성되면서 을지로6가 시장 조합원들과 함께 밀리오레를 탄생시켰다.

슬로건은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충격’으로서 한자리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공간을 지향한다.

주요 고객층은 20~30대의 내국인 여성들이며 외국인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인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
주변현황
동대문패션타운 주변현황 : 대중교통(버스), 대중교통(지하철), 주차장, 주차대수, 주차비용, 주차시간
대중교통
(버스)
대중교통
(지하철)
주차장 주차대수 -
주차비용 - 주차시간 -
위치
조사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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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DF파일 동대문패션타운_갑지
    동대문패션타운_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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